메인으로..
 
 
 
 
 
 
  HOME > 협회사무국 > 협회소식    
 
작성일 : 19-05-08 13:14
제33회 부산청소년예술제 <학생그림공모전> 수상자 발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87  

 

33회 부산청소년예술제 학생그림공모전 심사평 >

  5월의 싱그로움이 온 대지를 감싸는 이때에 제 33회 부산 청소년 예술제 학생그림공모전에 즈음하여, 많은 관심아래 뜻 깊은 행사가 잘 이루어지고 심사를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을 평가 해본 결과 대체로 자기만의 주제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개성 있게 표현하려고 애를 쓴 흔적들이 잘 나타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인해 전반적으로 조형성이 돋보이면서 독특한 자신만의 생각을 잘 살려낸 수작들이 많았습니다.

올해로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의 독립의지와 정체성을 고민하고 시대적인 상황을 어떻게 적응하며 풀어갈 것인가를 고민하는, 애국애족의 정신과 미래에 도래할 여러 가지 환경과 기술변화에 대한 청소년으로써의 고민과 갈등 등을 솔직한 화법으로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순수하게 느낌을 표현한 그림이 많았습니다.

몇 몇의 작품은 다소 상투적인 구도와 도식적인 표현방법을 차용하는 학생도 있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독창적이고 참신한 작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심사를 하는 과정에서 미래의 작가를 발견하는 즐거움으로 심사의 기쁨을 주는 작품도 있었습니다.

심사의 기준은 학년수준에 맞는 순수성과 독창성, 그리고 작품의 완성도와 성실성, 표현의 방법과 작품의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였으며, 심사위원 모두 함께 숙의하고 공감 동의하는 방법으로 수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모름지기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개성 있고 생동감 있는 인물표정과 화면을 구성하거나 채색하는 자신만의 세계가 잘 나타난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더 좋은 그림을 그리는 학생들이 많이 나타나기를 기대하며, 이번에 수상한 학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작품을 출품한 많은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제 33회 부산 청소년 예술제 학생그림공모전 심사위원장  박  인  관 -

                                         

        ○ 심사위원장 : 박인관 (서양화)

  ○ 심사위원 : 김미숙(서양화), 신무경(조각), 이경미, 허태명(판화)

  ○ 심사일 : 5/7(화) 오전 10시 부산예술회관4층 회의실



 *시상식 일시 :
2019년 5월 24일(금) 오후5시  

      *시상 및 전시 장소 : 부산예술회관 전시실  



※ 시상식 참석학생은 5/24일 시상식날 오후4시30분까지 도착하여 사무국에 참석여부를 알려주시길바랍니다. (미참석 상장은 추후에 학교로 발송됩니다.)

 



---------
입상작 명단은 위의 첨부파일을 열어보세요 (엑셀파일) !!!-----




 
   
 

+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
부산비엔날레
광주비엔날레
한국문예진흥원
한국미술협회
광주미술협회
전북미술협회
대구미술협회
부산시청